• 소아청소년 성장기
  • 장치별 프로그램

장치별 프로그램

고른치아를 위안 치아교정

교합력과 균형까지 생각하는 교정장치,
환자분에게 편안하고 꼭 맞는 교정장치를 제안해 드립니다.


금속교정장치

가장 기본적인 교정 장치입니다.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물리적인 성질이 우수하며 정밀도가 높고 치료에 사용되는 금속 와이어와의 상성도 좋아서 치료에 많이 사용되는 장치이나 특유의 금속색이 노출이 되기 때문에 심미성에서 떨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세라믹 교정장치

금속장치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개발된 장치입니다.
도자기 재질로 되어 있어 치아색과 유사하며 변색이 되지 않아 보기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재질 특성 상 잘 깨질 수 있고 제작에 상당한 기술이 요구되기 때문에 장치 가격이 높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자가결찰형 교정장치

금속교정장치나 세라믹교정장치의 경우 교정용 와이어를 장치에 고정하기 위해 고무링이나 결찰용 와이어를 사용하게 되어 있습니다.
반면 자가결찰형 교정장치는 교정장치에 와이어를 고정하기 위한 별도의 장치가 있어 고무링이나 결찰용 와이어를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이로 인해 교정용 와이어와 장치 사이에 마찰이 적어서 좀 더 자유로운 치아 이동을 하게 됩니다.

설측교정/콤비교정장치

교정장치가 보이는 것을 꺼리는 분들께 가장 확실한 치료 방법이 설측교정 입니다. 일반적인 교정장치와는 달리 치아 안쪽으로 장치를 부착하기 때문에 타인에게 교정장치의 노출이 최소화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설측교정을 위해서 특별히 고안된 설측교정용 장치를 사용하며 개개인에 맞는 별도의 맞춤제작을 해야하기 때문에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합니다. 평소에는 아랫니가 잘 안보니는 점에 착안하여 윗니는 설측, 아랫니는 일반장치로 하는 콤비교정도 있습니다.

투명교정장치

투명교정(Clear Aligner, Invisalign)은 착탈이 가능한 얇은 투명한 플라스틱 장치를 단계적으로 착용하는 교정치료입니다. 교정장치를 치아에 부착하지 않고 장치가 거의 눈에 띄지 않으며, 구강 위생이 좋다는 장점이 있지만, 치아 이동에 한계가 있고 환자 본인의 협조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어 모든 경우에 사용한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이러한 장치로 치료가 잘될 수 있는지의 여부는 전문가의 판단이 필요합니다.
만일 투명교정장치 만으로 치료가 어려운 경우 투명교정장치와 일반교정장치를 복합 사용하여 최대한 교정장치를 부착하는 기간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이베스트치과는 정확한 진단과 치료 계획으로 불필요한 치료는 배제한 최선의 치료로
환자 분의 만족을 위해 언제나 노력하고 있습니다.